2013년 호남고속철도 3-4공구 Honam High Speed Railway #3-4 - 발 주 처 : 한국철도시설공단 - 원도급사 : 현대산업개발 오송역에서 목포역을 연결하는 호남고속철도 건설사업 중 김제시 구간으로 총 연장은 6,302m이다. 주경간은 30m/35m이며, 교폭은 12.6m이다....
2012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Urban Transit Maglev Test Line 발 주 처 : 한국철도시설공단 원도급사 : GS건설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부터 공항철도 용유정거장까지 총 6.113km를 운행하는 자기부상열차 전용 교량이다. PSM(Precast Segmental Method) 콘크리트 박스 구조물과 FSM(Full...
2012년 목포대교 접속교 Mokpo Bridge 발 주 처 :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원도급사 : GS건설 목포대교 접속교는 PSM(Precast Segmental Method)공법을 적용하여 시공된 교량으로 총연장 3,160m(측경간 각 1,080m), 교폭 20.9m의 콘크리트 박스 거더교이다. 교량 상부 콘크리트 구조물은...
2007년 고수교 Gosu Bridge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삼환기업㈜ 고창-담양고속도로 구간 중 전북 고창군 고수면 상평리에 위치한 교량이다. 총연장 785m, 주경간 50m, 교폭 12.125m로 상/하행 분리형 교량이다. 현장 조건을...
개요: 제작장에서 상부구조체의 분할인 Segment를 제작하고, 이를 현장으로 운반하여 Post-Tensioning방식에 의해 조립완성 시키는 공법. 장점: 제작장에서 Segment를 별도로 제작하므로 고품질관리가 용이하며, 기상 및 해상조건의 영향을 적게받고, 시공속도가 빠르다. 특히 공정관리상 Critical...
1999년 경부고철 #2-1 Gyeongbu High Speed Railway #2-1 - 발 주 처 : 고속철도공단 - 원도급사 : 울트라건설/신한 경부고속철도 구간 중 경기도 군포시 둔대동에서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송라리 구간이다. 연장 1,160m 교량...
1998년 북부간선도로 #2 Bukbu Expressway #2 - 발 주 처 : 서울시 - 원도급사 : 삼성건설 서울특별시 성북구 하월곡동에서 중랑구 묵동을 연결하는 도로이다. 1994년 11월 착공되어 2002년 1월 16일 개통되었으며, 총사업비는 1,276억 원이다....
1997년 내부순환도로 Naebu Expressway - 발 주 처 : 서울시 - 원도급사 : 동부건설 내부순환로는 마포구 성산동(성산대교 북단)에서 홍제천·정릉천·중랑천을 따라 고가로 이어져 성동구 성수동1가(성동교)에 이르는 폭 23~27m, 길이 40.1km의 4차선 도로이다. PSM(Precast Segmental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