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 고탄교 Gotan Bridge - 발 주 처 : 서울지방국토관리청 - 원도급사 : 한라건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은대리와 청산면 장탄리를 연결하며, 한탄강을 지나는 고탄교는 총연장 810m, 주경간 60m, 교폭 10.44m로 상/하행 분리형 교량이다....
2012 여수산단 #4 Yeosu Industrial Complex #4 - 발 주 처 : 전라남도 - 원도급사 : 포스코건설 여수 산업단지와 광양을 연결하는 교량으로 이순신대교의 접속교이다. 총연장 1,075m, 주경간 60m, 교폭은 20.7m이다. 콘크리트 박스 거더와 스트럿을...
2012년 금왕1, 2교 1st and 2nd Geumwang Bridge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동부건설 음성-충주간 고속도로 구간 중 충북 음성군 금왕읍 용계리에 위치한 교량이다. 금왕1교는 총연장 490m, 주경간 50m,...
2012년 여수산단 #2 Yeosu Industrial Complex #2 - 발 주 처 : 전라남도 - 원도급사 : 금호산업 전남 여수시 묘도동에 위치한 교량으로 이순신대교의 접속교이다. 총연장 440m, 주경간 55m, 교폭 20.7m이다. 교량 상부 콘크리트...
2012년 서상1교 1st Seosang Bridge - 발 주 처 : 강원도 - 원도급사 : 동부건설 강원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한 교량으로 총연장 1,850m, 주경간 50m, 교폭 12m이며, Edge Girder 타입의 교량이다. 교량 상부...
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에 새로운 랜드마트, 여수산단진입도로 개설공사는 여수국가산단과 광양국가산단 간의 수송거리 및 시간단축을 통해 물동량 수송을 원활히 하여, 국가산단의 경쟁력 제고와 광양항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2012년 여수세계해양 박람회, 한려해상공원 등 서남해안 관광개발...
2009년 인천대교 #3 Incheon Bridge #3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현대건설 인천대교 접속교이며, 인천시 연수동 송도동 북측 해상에 설치된 교량으로 상부 콘크리트에 스트럿이 부착된 PSC 박스 거더교이다. 총연장...
2009 경부고철 #14-1 Gyeongbu High Speed Railway #14-1 - 발 주 처 : 철도시설공단 - 원도급사 : 두산산업개발 경남 양산시 동면 법기리에서 부산시 금정구 구서동까지 구간 중 법기고가, 임기 1~2 고가, 송정고가, 남광고가,...
2008년 안평1교 1st Anpyeong Bridge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삼환기업 고창-담양고속도로 구간 중 전남 장성군 서삼면 안평리에 위치하며 개천을 횡방하는 고교각의 교량이다. 총연장 530m, 주경간 50m, 교폭 12.15m인...
2008년 대덕교 Daeduk Bridge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삼환기업 고창-담양고속도로 구간 중 전남 장성군 서삼면 대덕리에 위치하며, 서삼천을 횡단하는 고교각의 교량이다. 총연장 630m, 주경간 50m, 교폭 12.6m인 Double-T형...
2004년 문경대교 Mungyeong Bridge - 발 주 처 : 한국도로공사 - 원도급사 : 한라건설 중부내륙고속도로 구간 중 경북 문경시 문경읍 각서리에 위치한 교량이다. 총연장 930m, 주경간 60m, 교폭 12.15m로 상/하행 분리형 교량이다....
개요: MSS는 이동식 거푸집 방식을 의미하며, 지면으로부터 동바리를 설치하지 않고, Bracket이 설치된 교각과 교각사이에 Mail-Girder와 거푸집 FORM을 거치하고, 유압잭에 의하여 전진, 후진구동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기계화 가설공법. 장점: 지면으로부터 지지되는 동바리가 필요없어,...